#02.JobRepeatManager - 01
이번 글에 작성할 내용은 개인적으로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이런 스크립트가 있으면 편할 것 같은데? 라는 생각에 만들어 본 스크립트이다.
그 이름은 Job Repeat Manager !!!!!!!!!!!
개인적으로 만들어놓고 그래서 요놈이 효율적일까? 괜찮은가? 안전한가?
라는 질문을 수 차례했으나 답은...나도 모르겠당...ㅎㅎ
그래도 올려두면 누군가는 쓰지 않을까? 라는 생각에 피드백도 받아볼 겸 적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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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obRepeatManager는 글쓴이가 심심해서 만들어 본 유틸리티 성향의(?) 스크립트 입니다.
처음에 만들게 된 이유는 다음의 예로 들어보겠습니다.
목적 : 어떤 함수의 내용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게 하고 싶다
예) public void MyFunction() { ... } 을 50 번만 2.0초 간격으로 수행하고 싶다.
+ 그러나 public bool isExecute; 라는 변수가 true 일때만 하고 싶다.
+ 만약 public bool isDrop; 이라는 변수가 true 면은 중간에 멈추고 싶다.
+ Invoke나 Coroutine을 쓸 수는 없는 상황이다.
+ 수행되고 있는 펑션의 상태를 Visual로 보고싶다.
위와 같은 상황에서...이걸 어떻게 해결 해야할까...라는 고민중에
결국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도록 만들어본 유틸리티 코드입니다.
조 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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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과적으로 만든 JobRepeatManager 는 아래의 2가지 클래스 파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.
본문에서는 Gist 코드만 남기고 설명은 다음글로 넘기겠습니다.
1) JobRepeatBase.cs
2) JobRepeatManager.c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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