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sted by REDFORCE 2018. 12. 20. 02:56

#02.JobRepeatManager - 01

#02.JobRepeatManager - 02


이번 글은 마지막으로 JobRepeatManager 에 대한 간단한 구조 설명과

사용 예제로 마무리 하겠습니다.


다소 글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. 만약 액기스만 뽑아먹을래! 하는 분은 샘플예제만 보셔도 됩니다.

해서...샘플 예제를 먼저 적어두겠습니다.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2. JobRepeatManager


JobRepeatManager 는 Singleton Pattern으로 인스턴스가 생성 됩니다.


싱글톤 패턴으로 생성 되어있는 인스턴스 이므로 만약 JobRepeatManager를 사용하실 분들은 간단히 static으로 인스턴스를 넣어주세요.


JobRepeatManager에는 다음과 같은 Public 함수와 멤버변수가 있습니다.


 멤버변수 및 애트리뷰트

 설명

 public List<JobRepeatBase> JobList


 get; _jobList


 public float MinDelayTime


 get;set; => m_MinDelayTime 



 메소드 이름

 설명 


 public bool AddDelegateJob(string key, 

 JobTodo toDo, 

 float delay = 1.0f,

 int repeatCount = 0,

 object[] parameter = null,             JobEndAction endActionWhenDrop = null,

 JobToDoCondition toDoCondition = null, 

 JobAutoDropCondition autoDropCondition = null, 

 bool isImmediately = true)


 - JobRepeatBase를 생성 및 등록하는 함수

 - 일반적인 Delegate 형태의 Job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.


 public AddCoroutineJob (string key, 

 IEnumerator coroutineJobTodo, 

 float delay = 1.0f, 

 int repeatCount = 0,

 object[] param = null,

 JobToDoCondition toDoCondition = null, 

 JobAutoDropCondition autoDropCondition = null,

 bool isImmediately = true)


 - JobRepeatBase를 생성 및 등록하는 함수

 - Coroutine 형태의 Job을 생성합니다.

 - Todo를 추가로 Job에 등록하고 싶으실 땐 AddFunctionChain을 호출하여 사용합니다. 

 public bool JobStart (string key)


 - 특정 등록되어진 Job을 key 값으로 찾아서 Job을 Execute 시킵니다.

 - 정상적인 실행이 성공되면 true를 리턴합니다. 실패 시 return false


 public bool RemoveJob(string key)


 - 특정 등록되어진 Job을 Key 값으로 찾아서 드랍(Drop)시킵니다. 정상적으로 드랍에 성공할 시 true를 리턴합니다.


 public int JobDropAll ( )


 - 등록되어진 모든 Job을 Drop 시킵니다.

 - 드랍시킨 Job 갯수를 리턴합니다.


 public bool ChangeJobDelay (string key, float newDelay)


 - 특정 등록되어진 Job을 Key 값으로 찾은 뒤 해당 Job의 DelayTime을 변경합니다.

 - 만약 수행중(Job Started)인 Job 이었다면 다음 수행부터 Delay가 변경됩니다.

 - 변경에 선공하면 true 를 리턴합니다.


 public bool ChangeJobRepeatCount (string key, int repeatCount)


 - 특정 등록되어진 Job을 Key 값으로 찾은 뒤 해당 Job의 RepeatCount를 변경합니다.

 - 만약 수행중(Job Started)인 Job 이었다면 다음 수행부터 RepeatCount가 변경됩니다.

 - 변경에 성공하면 true를 리턴합니다.



 public bool AddFunctionChain(string key,

 JobTodo todo = null, 

 JobTodoCondition TodoCheck = null,

 JobAutoDropCondition autodropCondition = null, bool isExecuteImmediately = true)


 - key값으로 찾은 Job에 등록되어진 Delegate를 추가로 등록하는 함수입니다.


 public bool RemoveFunctionChain(string key, JobTodo todo = null,   JobTodoCondition todoCheck = null,

 JobAutoDropCondition autodropCondition = null, bool isExecuteImmediately = true)


 -Key 값으로 찾은 Job에 등록되어진 Delegate를 삭제하는 함수입니다.

 public JobRepeatBase GetJobBase(string key)

 - Key 값으로 JobRepeatBase 정보를 찾는 함수입니다.

 private IEnumerator CoAutoDropWorkers()


 - Drop 상태가 된 Job을 삭제시키는 Coroutine 입니다.

 - JobRepeatManager 의 instance가 Start 될 때 실행 됩니다.

 - Drop 상태 체크는 

private WaitForSeconds dropManagingDelay 마다 수행됩니다.

 

 private IEnumerator CoJobHandle(string key)


 - JobRepeatManager에 등록되어진 Job들을 동작시키는 Corotuine 입니다.

 - JobRepeatBase에 담겨져있는 Job.state 값에 따라 Job을 동작시킵니다.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
'Unity Engine > Unity3D 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#04.C# Job System_01  (0) 2018.12.22
#03.JobSequenceManager  (0) 2018.12.21
#02.JobRepeatManager - 02  (0) 2018.12.20
#02.JobRepeatManager - 01  (0) 2018.12.19
#01.A에서 B로 일정 시간동안 움직이기  (0) 2018.12.1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