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sted by REDFORCE 2018. 12. 19. 01:45

#02.JobRepeatManager - 01


이번 글에 작성할 내용은 개인적으로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이런 스크립트가 있으면 편할 것 같은데? 라는 생각에 만들어 본 스크립트이다.


그 이름은 Job Repeat Manager !!!!!!!!!!!


개인적으로 만들어놓고 그래서 요놈이 효율적일까? 괜찮은가? 안전한가? 

라는 질문을 수 차례했으나 답은...나도 모르겠당...ㅎㅎ


그래도 올려두면 누군가는 쓰지 않을까? 라는 생각에 피드백도 받아볼 겸 적는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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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obRepeatManager는 글쓴이가 심심해서 만들어 본 유틸리티 성향의(?) 스크립트 입니다.

처음에 만들게 된 이유는 다음의 예로 들어보겠습니다.


목적 : 어떤 함수의 내용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게 하고 싶다
 예) public void MyFunction() { ... } 을 50 번만 2.0초 간격으로 수행하고 싶다.


  + 그러나 public bool isExecute;  라는 변수가 true 일때만 하고 싶다.

  + 만약 public bool isDrop; 이라는 변수가 true 면은 중간에 멈추고 싶다.

  + Invoke나 Coroutine을 쓸 수는 없는 상황이다.

  + 수행되고 있는 펑션의 상태를 Visual로 보고싶다.


위와 같은 상황에서...이걸 어떻게 해결 해야할까...라는 고민중에

결국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도록 만들어본 유틸리티 코드입니다.


 조 건 

  1. Update() 를 쓰고 싶지는 않다.
  2. 어떤 내용(To do)을 n번 실행하게 하고 싶다.
  3. 수행되는 내용을 GameObject 로 관리하고 싶다.
  4. 람다(Lambda) 또는 Delegate를 이용한 Event 형태의 Job을 만들어서 관리하고 싶다.


결과적으로 만든 JobRepeatManager 는 아래의 2가지 클래스 파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.


본문에서는 Gist 코드만 남기고 설명은 다음글로 넘기겠습니다.


1) JobRepeatBase.cs



2) JobRepeatManager.cs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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