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sted by REDFORCE 2017. 4. 5. 17:13

본 글은 2D Game Engine(이하 June_Engine)에 대한 설명 글 입니다.


June Engine의 메뉴얼은 여러 번의 포스팅으로 나눠서 정리 될 예정이며

소스 코드 재작성 / 자유로운 사용 여부 / 상업적인 목적 등

어떠한 저작권 문제도 삼지 않으니 자유로이 이용하셔도 됩니다.

다만 본 엔진을 사용 또는 참조 시 출처에 대해서 본 블로그에서 참조 하였음을 꼭 기재하여 주셨으면 합니다.


(저자 : 은고 / redforce01@naver.com)



※ 엔진에 대한 각 항목별 설명은 다음 포스트부터 이어집니다.
이하 아래 내용은 June Engine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합니다.


1. Introduced

 - 본 엔진은 WinAPI 기반 DirectX를 활용하여 제작한 2D Game Engine 입니다.
교재 2D Game Programming(저자 : 찰스 캘리. 에이콘)을 참고하여 직접 여러 항목들을 개발해가며 제작하였습니다.


 - 프로젝트 코드는 Github에서 다운로드 할 수 있습니다. (링크 : DirectX_Engine)


현재 제공하는 기능에 대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.


 + Rendering (2D Image / 2D Animation 지원)

 + 자동 리소스 입력(프로젝트 시작 시 Resource 폴더 검사)

 + 2D UI Framework 제공(Button / Tab / ProgressBar / Frame / Text 등)

 + 멀티 쓰레드 환경 제작 지원(Core Thread / Worker Thread 분리)

 + Key 입력 처리

 + Game Scene 관리

 + Graphics Class를 통한 DirectX 생성(설명은 메뉴얼 참조바랍니다)

 


※ 주의 사항들


 + Sound 입출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(추후 FMOD를 탑재할 예정)

 + Auto Resource Check 코드는 1단계 폴더까지만 검색합니다(다단계 폴더 지원은 예정 없음)

 + 일부 프레임워크의 코드 또는 엔진이 동작함에 있어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.
    버그 발견 시 문의 주시면 해당 버그를 개선 및 고치는데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.



2. Content

 - 프로젝트 폴더 별, 주요 항목들은 다음과 같이 분류 됩니다.


 - Framework

  + Console (InGame Console 창)

  + Game (Game Scene)

  + GameInterface (Game User Interface)

  + Grahpics (DirectX Graphics)

  + Image (2D Image)

  + Input (Key Input)

  + Manager (Framework Managers)

  + Text (InGame Text)

  + Util (Framework Utilities)


 - Engine Managers (현재 미 포함)

  + Component Based 방식을 지원할 예정이었으나 아직 개발중..


 - System Code

  + Engine Main

  + Engine Core

  + Engine Worker Thread

  + Engine GameNode


 - Testing Module

  + Scene Test

  + Interface Test

  + Tab Test

  + 2D Image Test

  + 2D Animation Test



3. 추후 업데이트 예정 항목

 - 아래 항목은 시간 나는대로 개발 할 의사가 있는 내용들 입니다.


 - Framework

  + SoundManager(FMOD)

  + Excel File Loader


 - InGame Code

  + Zoom In/Out Control Function

  + Camera Function

  + InGame ScreenShot Function


 - MapTool

  + Isometric / Rectangle Tile 지원

  + Win32 API Interface Framework 지원

'MyProject > Sephy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une_Engine #1_EngineError.h  (0) 2017.04.07
June_Engine #1_EngineCore.cpp (2)  (0) 2017.04.07
June_Engine #1_EngineCore.h (1)  (0) 2017.04.06
June_Engine #1_EngineSystem  (0) 2017.04.06
June_Engine #1_WinMain  (0) 2017.04.0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