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 글은 2D Game Engine(이하 June_Engine)에 대한 설명 글 입니다.
June Engine의 메뉴얼은 여러 번의 포스팅으로 나눠서 정리 될 예정이며
소스 코드 재작성 / 자유로운 사용 여부 / 상업적인 목적 등
어떠한 저작권 문제도 삼지 않으니 자유로이 이용하셔도 됩니다.
다만 본 엔진을 사용 또는 참조 시 출처에 대해서 본 블로그에서 참조 하였음을 꼭 기재하여 주셨으면 합니다.
(저자 : 은고 / redforce01@naver.com)
※ 엔진에 대한 각 항목별 설명은 다음 포스트부터 이어집니다.
이하 아래 내용은 June Engine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합니다.
1. Introduced
- 본 엔진은 WinAPI 기반 DirectX를 활용하여 제작한 2D Game Engine 입니다.
교재 2D Game Programming(저자 : 찰스 캘리. 에이콘)을 참고하여 직접 여러 항목들을 개발해가며 제작하였습니다.
- 프로젝트 코드는 Github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. (링크 : DirectX_Engine)
현재 제공하는 기능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.
+ Rendering (2D Image / 2D Animation 지원)
+ 자동 리소스 입력(프로젝트 시작 시 Resource 폴더 검사)
+ 2D UI Framework 제공(Button / Tab / ProgressBar / Frame / Text 등)
+ 멀티 쓰레드 환경 제작 지원(Core Thread / Worker Thread 분리)
+ Key 입력 처리
+ Game Scene 관리
+ Graphics Class를 통한 DirectX 생성(설명은 메뉴얼 참조바랍니다)
※ 주의 사항들
+ Sound 입출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(추후 FMOD를 탑재할 예정)
+ Auto Resource Check 코드는 1단계 폴더까지만 검색합니다(다단계 폴더 지원은 예정 없음)
+ 일부 프레임워크의 코드 또는 엔진이 동작함에 있어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.
버그 발견 시 문의 주시면 해당 버그를 개선 및 고치는데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.
2. Content
- 프로젝트 폴더 별, 주요 항목들은 다음과 같이 분류 됩니다.
- Framework
+ Console (InGame Console 창)
+ Game (Game Scene)
+ GameInterface (Game User Interface)
+ Grahpics (DirectX Graphics)
+ Image (2D Image)
+ Input (Key Input)
+ Manager (Framework Managers)
+ Text (InGame Text)
+ Util (Framework Utilities)
- Engine Managers (현재 미 포함)
+ Component Based 방식을 지원할 예정이었으나 아직 개발중..
- System Code
+ Engine Main
+ Engine Core
+ Engine Worker Thread
+ Engine GameNode
- Testing Module
+ Scene Test
+ Interface Test
+ Tab Test
+ 2D Image Test
+ 2D Animation Test
3. 추후 업데이트 예정 항목
- 아래 항목은 시간 나는대로 개발 할 의사가 있는 내용들 입니다.
- Framework
+ SoundManager(FMOD)
+ Excel File Loader
- InGame Code
+ Zoom In/Out Control Function
+ Camera Function
+ InGame ScreenShot Function
- MapTool
+ Isometric / Rectangle Tile 지원
+ Win32 API Interface Framework 지원
'MyProject > Sephy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une_Engine #1_EngineError.h (0) | 2017.04.07 |
---|---|
June_Engine #1_EngineCore.cpp (2) (0) | 2017.04.07 |
June_Engine #1_EngineCore.h (1) (0) | 2017.04.06 |
June_Engine #1_EngineSystem (0) | 2017.04.06 |
June_Engine #1_WinMain (0) | 2017.04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