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 프로젝트의 개발 일지 및 프로젝트 상세 내용을 작성 함에 있어
구어체의 사용이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.
[System Architecture]
2D Game Engine을 만들기 위해
In Game 용도의 FrameWork 자체는 필요한 부분에 한해서는 다 완성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.
예) Graphics, Game, Entity, Collision, Manager Class 등
그러나 엔진으로써의 구동을 위한 핵심 코어 시스템은 섣불리 만들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.
[글쓴이 저자가 너무 됻밥이라...(시무룩)]
현재 구상해본 구조는 핵심부분만 보자면
WinMain -> Engine System Initialize -> Engine Core Start
-> Engine Window System Initialize -> Engine Graphics -> Run Loop
입니다만
Engine Window System을 설계하는 것과
목표인 2개의 화면.
Engine Scene / Engine Game
에 Graphics를 올리고 Run을 시키는 구조를 잡는게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.
Graphics를 2개를 잡아서 올리자니 비효율적인 것 같고
1개의 Graphics만 갖고 2개의 화면에 띄우는 작업을 하려니
Scene에서의 화면은 엔진 사용자가 이리저리 움직이며 다양한 컴포넌트들을 올리면서 에디트가 가능해야하고
Game에서의 화면은 엔진에서 빌드를 수행했을 시 인게임컨트롤을 통한 화면움직임이 이루어질텐데
([예] Unity3D Scene / Game화면)
말이지요.
이게 현재 겪고 있는 첫 번째 난관입니다만
일단 각각의 HWND 화면을 하나의 Graphics에서 정보를 가져와서 렌더링 할 수 있는 구조와 방법을 생각해 봐야겠습니다.
이 문제가 해결 된다면
수정해서 해결한 방안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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