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sted by REDFORCE 2017. 4. 7. 10:13

#1. Engine System

 + WinMain - EngineSystem

 + EngineCore

 + EngineError (현재 글)

 + MainNode


#2. FrameWork

 + Grahpics

 + Image - SpriteData

 + Layer

 + Input

 + Game

 + Manager

 + Game Interface

 + Utility


#3. Testing Module

 + 2D Image Test

 + 2D Animation Test

 + Game UI Test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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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 글에서는 EngineError.h 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.


흔히 어떤 에러에 대한 처리를 위해서 try - catch 문을 이용하여


exception 처리를 하는데요.



저는 그 처리 중에 내가 알수 있을 법한 처리로 에러를 보고자


EngineError.h 를 만들어두었습니다.


먼저 코드를 보는게 이해가 빠른 분들이 계실 수도 있으니 전체 코드부터 올려드리겠습니다.



위와 같이 먼저 


1. #include <exception>을 이용합니다.

2. 그리고 간단히 내가 정의할 에러 코드를 namespace로 묶어두었습니다.

3. EngineError Class는 std::exception을 부모로 받습니다.

4. 생성자에 throw( ) 를 이용하여 에러 코드와 메세지를 던지도록 하게합니다.

5. 간단히 operator= 에도 메세지를 받을 수 있도록 재정의 해줍니다.



이게 다 입니다.


사용 법은??


이미 우리는 engineSystem.cpp 에서 EngineError를 사용하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.


그곳(engineError.cpp)을 참조하시는게 빠르니 


직접 해보시거나 이런식으로 만들어보면서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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