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 2018.2.1f1 - NGUI 3.12.0 을 기반으로 작성 되었습니다.
이번에 작성할 내용은 UIRoot에 이어서 UIPanel입니다.
UIPanel 은 NGUI의 UIWidget들이 담겨져서 보여지게 되는 일련의 가장 뒷편에 깔리는 도화지 같은 개념이라 보시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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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명 |
Alpha |
해당 패널의 Hierarcy 구조상 하위에 붙은 모든 Widget들의 Alpha에 영향을 미치는 값 입니다. 하위에 붙어있는 Panel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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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pth |
만약 UIPanel이 2개 이상 UIRoot에 자식으로 활성화되어 있을 시 먼저 보여지게 될 순서를 의미합니다. |
Clipping |
특정 영역을 설정하고 그 영역 밖에 있는 부분을 렌더링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. > None : 클리핑을 하지 않습니다. > Texture Mask : 등록 된 Texture 영역을 제외하고 클리핑 합니다. > Soft Clipping : 패널 영역을 설정하고 클리핑 합니다. Softness 값을 주어 외곽부분을 부드럽게 클리핑 되도록 합니다. > Constrained But Dont Clip : 패널 영역을 지정하지만 클리핑은 하지 않습니다. |
Advanced Options |
Render Q : - UI에 Particle System 을 사용하는 상황 같은 Render Queue 경쟁이 벌어질 수 있는 환경에서 설정하는 값 입니다. Sort Order : Normal : 체크하면 패널이 Light에 영향을 받습니다. Cull : ScrollView 패널에서 성능 향상을 위해 사용되어지는 옵션입니다. 패널이 드래그(Drag) 되어 Widget이 패널 영역을 벗어날 시 자식위젯들을 Rendering 하지 않습니다. Visible : 패널 내부의 Widget들이 스크린 안에 있는지 계산하여 Rendering 여부를 결정하는 데, 이 계산을 건너띄게 만듭니다. Padding : 패널의 외각 부분을 부드럽게 만듭니다. Static : 패널 내의 위젯들이 이동이 없는 경우 Static으로 설정하면 유니티가 Position, Rotation, Scale 값을 계산하지 않아 성능이 향상 됩니다. |
Anchors |
UIPanel 또는 UIWidget 에서 특정 위치를 기준으로 좌표가 잡히도록 설정하는 값 입니다. |
Show Draw Calls | Draw Call Tool 창을 불러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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